청소

2012. 11. 13. 12:32여행/보통여행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에서 꽤 떨어진 곳에 보로부두르라는 사원이 있습니다. 이 곳은 워낙 유명세를 치르기에 수 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가지요.

유명한 관광지 답게 많은 사람들이 붐비고 투어차량들은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새벽에 출발해 일출을 보로부두르 사원에서 감상하고

다시 족자카르타로 돌아가는 길이었습니다. 

보로부두르 사원 근교 크고 작은 사원들을 둘러보고 있던 찰나 해가 뜬 아침에 작은 사원을 청소하고 있는 한 사람을 발견했습니다.

쓰레기를 줍고 먼지를 털어내고 직업 정신으로 무장한 한 남자가 청소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 모습에서 제 자신을 발견합니다. 살아가면 해왔던 일 중에 늘 핀잔을 받았던 일은 청소였던 것 같습니다. 


하루는 수 시간을 들어 청소를 하고 난 후, 손님이 집을 찾았을때 들었던 가장 안타까웠던 말

" 청소 좀 하고 살아라!" 였습니다.


죽어라 노력해도 안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공부에 재능이 없는 친구에게 공부만 하라고 강요하는 것도 고역이겠지요? 

나름대로 알고 한다고 노력했겠지요. 재능 없는 분야에 극명하게 들어나는 것입니다.

그 처럼 누구나 각자가 잘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입니다.

그 결과 선택했던 것은 결국 그것에 대한 포기입니다. 내가 할 수 없는 아니 하려고자 죽어라 노력했지만, 결과가 그리 좋게 나온 것은 아니었으니까요. 

그래서 포기하고 더 잘 할 수 있는 일을 선택하는 것이 나은 방법입니다. 


"해도 노력 않되는 일은 타인에게 도움을 받으세요. 그리고 당신이 잘 할 수 있는 일을 하세요."


라는 말이 조금 위로가 되었고, 결국 자신은 자신이 하고 싶고, 할 수 있는 일에 노력해야한다는 것입니다. 

10년을 고시 공부하며 메달려도 안되는 사람은 결국 안되는 그런 이치겠지요.

적어도 돈에 눈이 멀어 무엇인가 하려하지말고, 자신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 자신이 가장 잘 하고 싶은 일에 여러분의 시간을 투자하세요.  

지금의 선택이 당신의 미래를 결정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 지금의 선택이 제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듯 말이죠. 


저는 내일이 얼마나 큰 꿈으로 다가올지 몰라 오늘이 너무 설레이며 준비합니다.

당신의 눈앞에 보이는 앞이 보이지 않는다고해서 내일이 오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여행 > 보통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다를 만나는 방법  (5) 2014.04.08
행복의 조건  (17) 2012.11.20
이름 모를 한 아이에게  (12) 2012.11.06
애정의 조건  (12) 2012.10.29
엄마의 마음  (12) 2012.10.25